언론속의 굿레이트 | 회사소개 | 굿레이트

굿레이트 회사소개

고객의 수익과 안정성을 동시에 이루어 내기 위해 끊임없는 고민과 행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언론속의 굿레이트
제목 P2P금융기업 굿레이트-동산담보 전문업체 다오펍샵, MOU 체결
작성자 서울파이낸스
조회수 119
작성일 2019.01.07
P2P금융기업 굿레이트는 지난 23일 동산담보 전문업체 다오펍샵 동산담보 펀딩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금번 MOU를 통해 동산담보 펀딩을 위한 상품기획을 공동으로 수행하며 투자자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상품을 제공하는 위한 협약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MOU를 체결한 동산담보 전문업체인 다오펀샵은 P2P금융 및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네트워크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명품, 다이아, 전자제품 등을 통한 유동화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굿레이트는 설립 3년차의 P2P전문기업으로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매출채권 담보상품을 중심으로 누적대출액 350억원을 달성하였으며 투자자 연체율 0%를 유지하며 투자자 자산보호를 우선가치로 성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굿레이트는 MOU체결과 함께 연 투자수익률 약 15%의 3개월 만기, 총금액 5억원을 모집하는 ‘굿레이트 x 다오펀샵 1호’를 런칭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상품 런칭을 기념하여 100만원 이상 투자고객에게 CGV영화 예매권 2매를 제공하며 투자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를 1인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굿레이트 유정웅 대표는 “그동안 소상공인만을 대상으로 한 투자상품을 성공적으로 유치하였으나 투자자분들의 다양한 투자수요를 반영하지 못한 점을 금번 MOU를 통해 어느정도 개선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 다오펀샵과의 상품분석 및 고도화 작업을 위해 굿레이트 임직원이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전문감정교육 과정을 수료하는 등 상품안정화를 위한 노력을 병행했다. 금번 MOU뿐만 아닌 금융시장 안에서의 구조적 한계로 인한 일시적 자금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