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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굿레이트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굿레이트(이하 “당사”라 함)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정보주체”는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고객”은 “정보주체”중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용하려 하는 자 포함)를 의미합니다.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7. 개인정보의 파기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제 보 조치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12.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부서

제 1 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당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은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 각 호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대출계약 및 이행 등

- 대출계약의 체결 여부 판단을 위한 대출심사
- 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대출금 지급 및 관리 등
- 계약서, 청구서 발송

② 고객관리

- 본인확인, 개인식별부정이용 방지, 비인가사용 방지,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③ 마케팅 및 광고 등의 활용

- 신규 서비스(상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과 참여기회 제공
- 고객 만족도 및 시장조사
- 통계적 이용 등 내부분석 및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활용

④ 금융거래 설정 등

- 금융거래관계의 설정 여부 판단
- 금융거래관계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
- 금융사제 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 법령상의 의무 이행 등

⑤ 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등

-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추적 및 검색

제 2 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당사는 고객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를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당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 필수적 정보

(1) 개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자택(직장)주소, 연락처, 직장명 및 사업자번호, 입금계좌, 전자우편주소

(2) 금융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나.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1) 신용능력정보: 대부금액이 3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소득재산, 채무의 총액등을 의무적으로 파악
(2)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등급•신용평점, 연체, 부도, 대위변제,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 등
(3) 기타 대출 계약의 체결•유지•이행•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다. 선택적 정보
(1) 연락처, 이메일 주소, 우편물 수령처
 라. 수집방법
(1) 회사 영업점에 내방한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
 (2)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4) 대출중개사를 통한 대출 모집

제 3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당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 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①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해 아래 표와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성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4)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제 4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당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당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아래 현황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①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보관 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 6 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① 제 6 조에 따른 권리행사는 당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 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제 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제 6 조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11 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파기)

당사에서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해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제 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제 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제 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⑥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당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⑧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⑨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당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 표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담당부서 : 고객관리팀
 직책 : 팀장
 성명 : 김민구
 전화 : 010-5904-1644
  메일 : goodrate@nate.com

제 10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 11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kopico.or.kr / tel : 02) 405 – 4710)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or.kr /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상담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tel : 02) 3480 – 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 tel : 02) 1566 – 0112)

제 12 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부서)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고객관리팀
 직책 : 팀장
 성명 : 김민구
 전화 : 010-5904-1644
  메일 : goodrate@nate.com

부칙
 제1조(시행일)
본 내부관리계획은 2013.10.29.부터 시행됩니다..
제2조(개인정보책임자의 지정)
① 개인정보책임자는 “이원균” 사내이사로 지정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본 내부관리계획은 2015.04.01.부터 시행됩니다.
제2조(개인정보책임자의 변경)
① 개인정보책임자는 “이건혁” 경영지원팀 과장으로 변경됩니다.